엑셀 비밀번호 설정 쉽게하는방법

 

반갑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엑셀 사용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엑셀로 중요한 내용이 담겨있는 문서를 작성을 해야할때가 있을거에요. 그런 경우 노출이 되어지지 않도록 해야할때가 있겠죠.

 

 

그런경우 간단하게 엑셀 비밀번호 설정을 해두시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엑셀에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MS오피스의 엑셀에서 바로 비밀번호 설정을 해두실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먼저 여러분들이 저장하실 엑셀파일을 먼저 열어주세요. 그리고 나서 상단에 파일메뉴를 눌러주시게 되면 다른이름으로 저장이 있어요.

 

 

어려운것은 아니지만 메뉴가 조금 숨어있어서 어디에 있는지 찾지못하신분들이 더 많으실거에요.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주시게 되었다면 그냥 저장하지 마시고 하단에 '도구'라고 되어져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일반옵션을 눌러주세요.

 

 

 

일반옵션을 눌러주시게 되면 바로 비밀번호 설정을 하시는 부분이 나오게 되어집니다.여기에 보시면 읽기암호, 쓰기 암호를 설정할수가 있는데요. 여러분들이 설정하고 싶은 부분만 암호설정을 하실수가 있어요.

 

 

암호를 한번 입력하시고 나면 확인차 다시 확인하는 부분이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다시한번 입력해주시고 나면 비밀번호 셋팅이 되어지게 되는데요.

 

 

해당파일을 열어보시려면 이렇게 바로 열리지 않고 패스워드 입력란이 먼저 나오게 되어지죠. 여기에 여러분들이 입력해주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셔야지 열리게 됩니다. 오늘은 엑셀 비밀번호 설정을 해보는 방법 알아보았어요. 참고가 되었길 바라면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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