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cpu 확인, 상세스팩 보기

 

오늘 이시간에는 컴퓨터의 스팩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는 부품이죠. 컴퓨터의 머리라 할수가 있는 CPU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도록 할건데요. 상세한 스팩을 확인해보는 방법입니다.

 

 

 

오늘 컴퓨터 cpu 확인을 하는 방법은 바로 cpu-z라고 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무료로 제공이 되어지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면서 설치 없이 바로 사용해볼수가 있는 포터블 버전이기도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CPU 뿐만 아니라 메인보드, 램, 그래픽카드등의 상세한 스팩 정보를 보여주는 기능을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 하드웨어 확인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어지는 프로그램이기도 하죠.

 

 

이 프로그램은 CPUID라는 회사에서 무료로 제공을 하고있습니다. 설치 버전도 제공을 하고있고 무설치 포터블 버전도 같이 제공을 하고있는데요.

 

 

안타깝게도 한글판은 정식으로 제공을 하고있지 않아요. 정식으로는 영문판과 중국어판을 제공을하고있는데 영문판으로 받아주시는게 좋을거에요. 홈페이지

 

 

 

위에 안내를 해드린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고서 좌측하단 부부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ZIP.ENGLISH를 눌러주시면 포터블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아보실수가 있으실거에요.

 

 

이렇게 포터블 버전을 내려받아주신후에 압축을 풀어보세요. 압축을 풀어보시게 되면 x64와 x86이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여러분들의 컴퓨터 운영체제에 따라서 실행파일을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실행을 해주시게 되면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되어져있는 하드웨어들을 스캔하여 상세한 스팩정보를 보여주게 되는데요. 가장 자세하게 컴퓨터 cpu 확인을 하시는 방법이에요. 그외에도 메인보드,램, 그래픽카드 스팩도 보여주니 참고하셔서 확인해보시기 바랄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