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 테스트 무료사이트

 

안녕하세요. 오늘 이시간에는 여러분들에게 인터넷의 속도를 체크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거에요. 컴퓨터를 새제품, 고스팩으로 맞추었다 하더라도 게임을 하시거나 다운로드속도가 전혀 안나오시는 경우가있죠.

 

 

 

이런 경우는 회선의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을수도 있고, 랜카드 드라이버의 무제가 있을수도 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 테스트를 해서 정상적인 속도가 나오는지부터 확인을 해보셔야합니다.

 

 

아마도 일반 가정용 인터넷이라면 대부분 100mb급 인터넷선을 사용하고있으실거에요. 그렇기 때문에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가 100mb 근방은 오셔야 정장석인 인터넷 속도라고 할수가 있는데요.

 

 

별다른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이트에서 아주 쉽게 해볼수가 있는데요. 위에 안내해드리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쉽게 체크를 할수가 있어요. 아래 URL을 이용해서 사이트로 이동을 해보세요.

[http://beta.speedtest.net/]

 

 

 

그리고 나서 이제 화면에 보이시는 GO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바로 속도체크가 시작이 되어지게 되는데요. 내부적으로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서 다운로드 체크부터 시작을 하게 되어지는데요. 핑에 대한 수치값도 표시가 되네요.

 

 

 

그리고 이어서 업로드 속도도 자동으로 체크를 해주게 되어지며, 실시간 속도가 속도계의 화면 가운데에 보이실거에요. 이렇게 다운로드 속도, 그리고 업로드 속도를 체크하게 되어지면 결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저는 다운로드 속도는 83이 나왔고, 업로드 속도는 95가 나왔어요. 100mb급인터넷이라고 해서 딱 100mb가 나오는것은 아니겠죠. 환경이나 컴퓨터 스팩에 따라서 달라질텐데 이정도면 양호하다고 할수가 있곘네요. 여러분들도 간단하게 설치 없이 인터넷 속도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래요.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숨김파일 보기 설정방법  (0) 2017.11.15
비트윈 pc버전 [윈도우/맥북]  (0) 2017.11.14
스팀 다운로드 설치안내  (0) 2017.11.13
다이렉트x 12 설치하는법  (0) 2017.11.12
ati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안내  (0) 2017.11.1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