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량도 배시간 및 요금표

 

안녕하세요. 요즘 부쩍 날씨가 정말 많이 쌀쌀해진듯하네요. 오늘은 최근에 이곳을 방문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여행삼아 가시는 분드로 많으시고 낚시를 하기 위해서 가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안내해볼 섬은 사량도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사량도 배시간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사량도는 경남 통영시 사량면에 있는 섬인데요. 한려해생국립공원의 중간지점에 위치해있는 섬이기도합니다. 현재 운항은 일신해운, 풍양애스앤티,사량수협에서 운항을 하고있어요.

 

 

먼저 위에는 삼천포수협냉동공장 앞 여객선 터미널 선착장에서 출방르 하게 되어지며 시기에 따라서 운항이 달라질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일신호, 112 일신호의 경우에는 하계 동계가 다르며, 하루 2회 운항하게 되네요.

 

 

 

위에 삼천포에서 떠나는 여객선의 운항요금표인데요. 일반인은 5000원이며, 일반인 소인이라면 2500원입니다. 그리고 도서민의 경우 3000원이고 소인이라면 1500원의 요금으로 책정이 되어있네요.

 

 

 

그리고 가오치 선착장에서 출발하는 운항표인데요. 1항부터 6항까지 있으며, 약 2시간에 한번씩 운항을 하고있습니다.  오전 7시부터 18시까지 2운항을 하고있으니 가오치 선착장에서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듯하네요.

 

 

그리고 운항요금에 대해서 안내가 되어져있는데요. 일반요금은 6000원이며, 도서민이라면 3300원의 운항요금이 적용이 되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단체의 경우라면 20인 이상을 말하게 되는데 10% 할인을 받을수가 있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성 용암포에서 출발하는 사량도 배편인데요. 1항차부터 12항차까지 있습니다. 담, 1항차, 6항차, 8항차, 12항차의 경우에는 주로 주말에만 운항을 하니 이점 참고를 해두셔야할것 같습니다.

 

 

고성 용암포의 승선요금은 4500원인데요. 특별수송기간의 경우에는 10% 할증이 되어지네요. 오늘은 사량도 배시간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았는데요. 3곳에서 사량도로 떠나는 여객선이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시간이나 위치가 편리한곳을 이용하시면 될것 같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