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취득세 계산 바로가기

 

부동산을 구매하실때에는 중개수수료나 인테리어비용 그리고 부동산에 대한 취득세도 고려를 해야하는데요. 사실 세금하면 머리 아프고 복잡하다라는 생각이 들게 되죠. 오늘은 아파트의 취득세를 계산해보는 방버에 대해서 안내를 해볼게요.

 

 

 

그냥 수기로 계산하면 복잡할수가 있으니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자동 아파트 취득세 계산기를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건데요. 오늘 방문해주신 여러분들도 소개해드리는 계산기를 이용해서 편리하고 쉽게 계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이용해볼 사이트이네요. 보이시는것 처럼 다양한 부동산과 관련된 계산기들이 있답니다. 취득세도 계산을 한번 해보시고 중개보수도 같이 계산을 해보시면 좋을듯하네요.

 

 

오늘 안내를 해드리는 사이트는 부동산114에서 제공을 하고있는 간편 계산기 기능들이에요. 여러분들도 쉽고 편리하게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이곳을 클릭을 해서 이동해주신후에 취득세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취득세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었다면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여기에 보시면 아파트도 선택을 하게끔 되어져있는데 여기는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가격을 모르실때 자동입력되어지는 기능이에요.

 

 

 

그럼 모의 로 계산을 해보도록 할게요. 1주택 이상이며, 2억8000만원짜리 부동산이며, 전용면적은 85m2라고 했을때를 가정해보도록 할게요. 취득가액과 전용면적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어지거든요.

 

 

계산을 해보니 이렇게 총 납부할 세금은 308만원 가량이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농어촌특별세는 면제가 되었어요. 전용면적 85m2이하는 부과되지 않거든요. 그 이상으로 했을 경우라면 여기에서 약 60만원정도 더 붙더라고요.

 

 

바로 이런 세율이 적용이 되어지기 때문인데요. 취득방법과 거래가액 그리고 전용면적에 따라서 크게 세금이 달라지게 됩니다. 오늘은 아파트 취득세 계산 방법과 세율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