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 하는법

 

이번에는 정말 알아두시면 좋은 꿀팁을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시중에는 정말 많은 은행이 있죠. 1금융권도 있고, 우체국이나 보험사에서도 계좌를 만들수가 있죠. 사실 만든지 오래되고 사용을 안하게 되면 어디서 무엇을 만들었는지 알기 어려워요.

 

 

 

그래서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라는 서비스가 있는것인데요. 개인 정보만 입력을 하시고 조회를 하시게 되면, 자신이 만든 계좌중 사용하지 않고 방치되어져있는 계좌를 알려주는 시스템인데요.

 

 

 

먼저 휴면계좌라는 기준부터 살펴보도록 할게요. 오늘 안내를 해드리는 전국은행연합회에서제공하는 조회서비스는 2003년 이후 발생한 5년이상 무거래 휴면예금을 조회를 해볼수가 있습니다. 대상은 은행, 우체국, 보험사, 서민금융진흥원등이 해당됩니다.

 

 

조회를 하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은행연합회에서 제공을 하고있는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을 이용하시면 여러은행 조회하실필요 없이 한군데에서 모두 조회가 됩니다.

 

 

검색을 하셔서 사이트로 이동을 하셔도 되고, 아래 준비해드린 링크를 눌러서 이동을 해보셔도 됩니다. 이동후에 우측의 상단에 보시면 휴면계좌조회하기가 있죠. 여기에 개인정보 입력후 공인인증 조회를 거쳐서 확인이 가능해요.

은행연합회

 

 

 

이렇게 공인인증 절차를 거치셔야하는데요. 아주 민감한 금융과 관련된 내용을 조회하는것이니 이런 절차는 필수적으로 있어야하겠죠.

 

 

조회를 해보았는데요. 위에보이시는것 처럼 먼저 전체적인 결과에 대해서 나오게 되어집니다. 저는 현재 다행히도 휴면계좌가 하나도 없더라고요. 항목별로 이렇게 안내가 되어지고있죠. 건수로 나오고 하단에는 상세내역이 나옵니다.

 

 

실제 휴면계좌가 있다면, 금융기관명과, 계좌번호 그리고 금액이 얼마나 들어있는지도 확인이 됩니다. 오늘은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를 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안내해드린 내용 참고가 되었길 바래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